자동차 내기순환 계속 사용하면 안 좋아요

 

 

요즘 미세먼지는 핫한 주제이죠.

 

미세먼지는 옛날에는 큰 이슈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산업화와 자동차의 증가 공장의 증가등의

원인으로 미세먼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서 많은 집에서 공기청정기를 구비하고 있는데요,

미세먼지가 안 좋은 이유는 흡연과 같이 걸러지지 않는

담배연기가 폐로 들어가 나쁜 먼지가 쌓이기 때문입니다.

 

암을 유발할 수 있는 발암물질이기 때문에

이러한 미세먼지에 대한 관심이 매우 많아지고 있죠.

 

 

오늘은 자동차 내기순환에 대해서 알아볼 텐데요.

 

자동차에는 내기순환, 외기순환 모드가 있어요.

 

옵션과 관계없이, 연식에 관계없이 거의 모든 차량에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그만큼 필수적인 기능이라는 것이죠.

 

하지만 자동차 내기순환의 원리를 제대로 알지 못하거나

어떨 때 사용해야 하는지 잘 몰라 제대로

사용을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새로운 자동차의 경우에는 실내공기 상황에 따라

자동차 내기순환을 자동으로 조절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차량은 수동으로 조절해야 하죠!

 

어떤 원리이고 어떻게 조정할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내기순환 원리

 

자동차 내기순환은 어떤 원리를 가지고 있을까요?

 

내기순환버튼을 누르면 버튼에 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이 되면 차량 내부에서 공기가 순환하게 됩니다.

 

이러면 좋은 점이 무엇이 있을까요?

 

에어컨을 튼다면 내기 순환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외기순환은 차량 외부의 온도를 받아들여

창문을 열고 에어컨을 트는 것과 같이 비효율적인

냉방이 됩니다.

 

겨울철 난방도 마찬가지죠.

 

그렇기 때문에 공조장치로 실내온도를 빠르게

시원하게 혹은 따뜻하게 만들고 싶다면

자동차 내기순환을 이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터널

 

터널을 지날 때도 자동차 내기순환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정체가 되거나 차량이 막히는 경우 외기순환 시

먼지나 매연이나 냄새등이 차량내부로

유입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내기순환을 해주면 냄새등으로부터 보호가 됩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는데요,

내기순환을 진행하면 공기가 밀폐되어

차량 내 공기에 산소의 농도가 떨어지고 이산화탄소 수치가

올라갑니다.

 

이산화탄소수치는 조금만 올라가도 두통을 유발하고

피곤함과 졸림을 유발합니다.

 

오랜 시간 지속되면 질식에도 이를 수 있으므로

적절한 환기와 외기 순환을 반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온도차이가 많이 나거나 겨울철에는 내부 온도의 상승과

환기의 부재로 습기나 성에가 낄 수 있어서 주의를 해주어야 합니다.

 

외기순환이 필요한 경우도 있는데요,

외기순환을 하면 좋은 점은 외부공기를 받아들여

산소수치를 정상화하고, 환기가 된다는 점이에요.

 

하지만 미세먼지등이 유입될 수 있는데요.

 

이때는 에어컨필터를 헤파등급 즉 미세먼지도

거를 수 있는 필터로 교체하고 관리를 해주시면

외기순환을 해도 미세먼지로 인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외기 내기 순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말씀드린 내용을 숙지해서

운전할 때 적용해 보시면

오랜 기간 운전을 하게 될 때 더욱 쾌적하고 말끔한

운전이 가능하게 될 거예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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