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부산트럭화물자동차매매상사입니다 :)

보통 자동차에 문제가 생겼을 때

소리로 이상 신호를 보내게 되는데요?

평소와 다르게 차량에서 소리가 난다면

어떤 문제가 있는건지 알아보셔야 합니다!

보통 차량의 문제가 생겼을 때 소리로

이상 신호를 보내게 된다고 하는데요?

어떤 상황이 있는지 지금부터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브레이크 밟을 때

소리가 나는 경우입니다 :)

브레이크를 밟을 때 끼기긱 소리가 났던

경험 있으신가요?

브레이크 패드 끝에는 보통 청판이 용접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이 부분이 마.찰.음으로

브레이크 패드의 마모 상태를 알려주는 장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소리가 심한 경우는

브레이크 패드 마모가 심해진 것이기 때문에

브레이크 패드를 점검하시고 교체해주셔야 합니다~

 

두 번째 내용은 바로 시동을 걸 때

드르륵 소리가 나는 상황입니다 :)

시동을 걸었을 때 우언가 갈리는 소리와 함께

드르륵 소리가 함께 난다면?

이런 경우에는 보통 시.동.모.터의 기어가 제대로

맞물리지 않게 되면서 나게 되는 소리라고 합니다!

이런 소리가 심한 경우에는 갑자기 시동이 걸리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정비소에 방문하셔서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이번에는 엔진룸에서 찌르르와 같은

소리가 나는 상황입니다 :)

엔진룸에서 언제부턴가 알 수 없는 찌르르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보통 귀뚜라미가 우는 소리와 비슷하다고

해서 귀뚜라미 소리로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보통 이소리가 나는 경우에는 벨트가 낡아서 끊어지거나

마모가 되면 나는 소리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정비소에 방문하셔서 벨트를 교체해주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바로 주행할 때 웅웅웅

하는 상황입니다 :)

타이어 부근에서 우는 소리가 난다면?

이런 경우에는 타이어 공기압이 너무 높거나

낮지는 않은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양쪽 타이어의 공기압이 다르면 노면과 마찰하게

되면서 이런 소리가 난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이런 상황에서는 반드시 타이어

공기압을 체크해보시고 적정 공기압을 주입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