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12월 부터 24년 1월 말까지 전례없는 중고화물차 거래절벽 상황입니다.

코로나 기간, 금리인상이 시작되는 시점에도 생계를 위한 필수재인 중고화물차는 어느정도 수요가

있었으나. 현재는 판매도 매입도 일어나지 않고 거래자체가 정말 많이 줄었습니다.

어찌보면 부동산이 그래프랑 비슷하네요??? ㅋ

 

 

당연히 거래가 많이 없다 보니 영업용넘버 가격도 많이 내렸습니다.

개별화물 가격이 소형화물 용달넘버에 역전된지도 제법 기간이 흘렀습니다.

 

24년 1월 하순 가격 알려드립니다

개인 소형화물 (1.5톤 이하 소형 과거 용달) : 2800만원 ~ 2850만원 
개인 중형화물 (1.5톤 이상 16톤 이하) : 2700만원 ~ 2750만원 

모든 비용은 사업자개설, 행정업무, 차고지 비용등 부대비용은 제외한 금액입니다.

 

1월 말들어서 개인 중형화물을 찾으시는 분들이 조금늘기는 했지만.

조금늘어서 약간의 가격상승은 있지만 넘버판매 물량이 없어서이며~

여전히 구매에대한 큰 수요는 없는 상황이고 한동안 지속될것으로 보입니다.

중고화물차 거래가 늘어나야 넘버 가격도 오름세를 보일건데 현재는 거래절벽 상황이라

당분간 가격은 보합 또는 하락이 예상됩니다.

 

 

추가로 현재 중고화물차 시세에 대해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중형화물 2.5톤 ~ 3.5톤 거래는 거의 없는 상황입니다.

특장차 일부 수요는 있으나 일반 공장에서 흔하게 쓰는 카고차량은

거의 판매도 없고 매입도 없는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전반적으로 새차는 출고하지 않고 기존에 있던 차량을 고쳐서 더 쓰시는 

분위기이며, 영업용 차량도 새로운 일자리가 없다보니 중고차를 알아보시는 분도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명절이 끝나면 개별화물 및 중고트럭 가격이 상승하는데.

제생각에 지금분위기 상으로는 조금 어려울것 같지 않나 예상합니다.

얼른 좋은 정책으로 경기가 좀 나아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상으로 24년 1월 간략한 부산 개별화물 용달 시세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천천히 조금씩 중고화물차 관련 정보를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문의 사항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친절히 상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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