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오토홀드 기능 정말 신세계!









정말이지 예전에는 1억원이 넘는

슈퍼카에만 달려있었다고 볼 수 있는


자동차 오토홀드 기능!


요즘엔 국산차에서도 지속적으로 보여

앞으로 오토홀드가 있는 차량을

선택하는것이 하나의 차량을 고르는

방법으로 자리를 잡을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오토홀드란 무엇이냐면 굉장히 간단한

원리입니다. 자동으로 멈춘다고(?) 생각을

하시면 좋은데요.


우리는 대게 도로주행을 하면 신호에

걸리게되면 브레이크를 밟고있어

다음신호가 될때까지 기다리거나,

P파크에 놓고 신호를 기다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토홀드같은경우는 브레이크를 밟아

시속이 0Km가 되었다면 엑셀을 밟기 전까지

앞으로 나아가지 않는것을 의미합니다.








자동차 오토홀드 기능 간단한 

버튼 하나로 설정을 할 수 있기때문에

주행을 할때 정말 유용한 기능 중

 하나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제가 생각했을땐 오토스탑과 비슷한정도의

편의성이 있는것 같습니다.


오토스탑 & 스탑앤고 같은경우에는

브레이크를 밟으면 엔진이 종료되어

소음과 연비를 아낄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실제로 사용하면 굉장히 편리하고

몸의 피로도 줄어드는것 같답니다.











자동차 오토홀드 기능 앞으로 나올

국산 차량같은 경우에도 모두 옵션을

선택할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나 여러분들 중 현재 차량을 교체하기 위해

오토홀드를 알아보고 계신분들이 있다면


지원여부와 함께 해당 차량이 오토홀드가

제대로 작동이 되는지, 파악을 하는것이

상당히 중요한데요. 오토홀드가 지원된다고 하더라도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는 경우도 상당히 많다고 해요 ㅠㅠ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하더라도 " 원래 잘 안되는데요 "

라는 답변을 실제로 듣기싫으면말이예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