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화물차 보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화물차 신차를 출고하면 샤시에 보강작업 없이 출고됩니다.

 

영업용 개별화물이나 화물차를

 

손상없이 오래 사용하고 어떤짐에도 쉽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보강작업이 필수 입니다.

 

하지만 비용이 ㅎㄷㄷ 합니다. ㅠ

 

사진을 보며서 한가지씩 알아보겠습니다.

앙골보강입니다. ^^

적재함 등판에 철판을 깔아 적재물량으로 탑 및 운전자

를 보호해주고 적재물 고정을 위해 보강합니다.

철판은 보통 3t 에서 5t까지 사용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앙골보강 후 후면이 보이도록 하는 경우도 있고

철골 운반차량의 경우 추가로 두꺼운 등판을 만들어

적재물을 고정하는 용도로도 사용합니다. ^^

갑바 다이 입니다. ^^

말그대로 갑바를 싣기 위한 필수 보강입니다.

안전하게 갑바를 싣거나 적재칸에 올라가기 위한

사다리 보강입니다. ^^

차폭등입니다. 스몰라이트 또는 클리어런스 램프라고도

합니다. ^^ 야간운행 시 차량의 폭을 알려주는

안전운행을 위한 보강입니다. ^^

갈비살 보강입니다. 고하중 물량 적재시

적재함 손상 방지를 위해서 추가로 보강합니다.

잔넬이나 나무로 보강하며 주로 포크레인

운반을 위한 중축차량 필수 보강입니다.

개폐기 보강입니다.

화물차 문짝을 혼자 들어올리려고 하면 정말 ㅜㅜ

힘이들죠~ 쉽게 개폐가 가능하도록 해주는 보강작업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필수 보강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시라 보강입니다. 아래사진 하시라를 꼽아

부피짐 적재시 적자함 벌어짐을 방지하고

고정해 주는 역활을 합니다.

바닥에 있는 2개가 하시라 입니다. ^^

저걸 하시라 보강작업된 틀에 꼽으면 됩니다.

SUB 베테리 입니다.

방전되었을때 언제든 사용 가능하도록

추가 설치한 경우입니다.

U볼트 보강입니다. 코일이나 고하중 짐 운반시

적재함내에 고정하기 위한 보강입니다.

깔깔이 보강입니다. 5톤차 기준 30개~40개 정도

보강하며, 보강이유는 당연 적재짐 고정목적입니다.

필수보강 작업입니다. ^^

센터보강입니다.

적재함 7.4m 의 경우 뒷편에 짐을 많이 실었을때

적재함이 휘는 경우가 있는데 방지하기 위한

보강이며 필수보강입니다.

L자 보강입니다.

물량 상하차시 앙골대 충격이 발생하는데..

앙골대 휨을 방지하기 위한 보강입니다.

 

이상으로 기본적인 화물차 보강작업에 대한

설명을 마치고요~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

 

부산화물차매매전문

이승엽

M. 010-3122-9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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