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 소비습관 기르는법







자기전, 무심코 몇개월전에 사용한 카드내역을 돌아보면

나도모르게 어?? 내가 언제 이런 금액을 사용했지!?

라고 생각을 하는 경우도 정말 많이 있습니다.


의외로 미리 머릿속으로 계산된 지출보다

충동적으로 지출되는 금액의 비율이

절반이 넘는다면 아마도 소비습관을

다시 만져야할 확률이 상당히 높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내가 갖고싶었던 오락기, 예전엔 비싸서 포기했지만

그와 비슷한게 무려 40%나 저렴하게 판매를 하네!!?

 이건 꼭 사야돼..!~



거의 대부분 이런식의 구매를 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가장 후회를 많이하는 경우이기도 합니다.


왜 저렴한지, 결함은없는지, 새로운 신형모델이

나오면서 그런것은 아닌지 체크해보는 등의

조치를 취하는것이 좋겠죠 ? 












장바구니를 활용하기



장바구니는 정말 유용한 소비습관을

잡는 방법이랍니다. 주로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으로

구매를 하는것이 굉장히 저렴하기 때문일텐데요.


내가 사고자 했던 물건이 있어서 원하는 물건을

찾았지만, 생각지 않았던 다른 물건도 있으면

좋겠다고해서 눈에 들어온경우 장바구니에

넣어놓은 후 하루에서 삼일가량 지난 후 들어가면


어? 이거 쓸모도없는데 내가 왜 넣어놨지?

라는생각이 드는경우가 정말 많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 


때문에 장바구니를 활용하여 하루,이틀 후에도

괜찮은지 체크를 해보는것도 좋습니다.












소비습관은 어른들에게도 힘들게 적용이 되고,

어렸을때 교육을 제대로 받았다고 하더라도

사회생활을 처음하면서 큰돈이 생기거나,

신용카드 등의 유혹에서 벗어나지못해


그 씀씀이를 제어하지못하고, 오히려

역행하는경우도 정말 많이 있습니다.


우리가 사고싶은 물건을 1~2일 뒤에만

구매한다고 생각을 하면 그 씀씀이는

아마 1/2로 줄일 수 있을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