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딩 웨이브 현상 예방법 알려드립니다

 

차를 이용하는 많은 사람들이 안전하게 운전을 한다고 생각을 하지만

생각 이상으로 우리가 직접 몰고다니는 차는 다양한 위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고, 차 자체의 문제가 생길수도 있고 여러가지의

위험이 있기때문에 잘 알고 예방을 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죠

오늘 알아볼것은 스탠딩 웨이브 현상으로 어떻게 예방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스탠딩 웨이브란?

먼저 스탠딩 웨이브 현상이 어떠한 것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것은 차가 빠른 속도로 달리고 있을때 바퀴에 문제가 발생하는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타이어는 바닥과 접촉이 되는 부분인데 타이어에 열이 높아지기 시작하면서

그 열을 견디지 못해 변형이 생기게 되고 공기압에 변화를 주는것이라 할 수 있어요

타이어가 부풀면서 주름지고, 모양이 물결무늬로 변형이 생기는걸 스탠딩 웨이브라 합니다

 

 

왜 위험한걸까?

이것은 그냥 넘겨서 되는 문제가 아니라 위험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스탠딩 웨이브 현상이 위험한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건 속도를 높여서 달리는 중에 생기는 현상이기때문에 달리다가 펑크가 날 수 있고

펑크가 나지 않더라도 제동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2차 피해가 생길 수 있어요

고속으로 달리다 타이어 터짐, 전복, 회전 등의 문제가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예방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예방을 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공기압을 잘 맞출 수 있도록 해주시는것이 접지력에 중요한 역할을 해요

공기압이 낮으면 접촉이 더 많이 되고 마모 속도도 빨라 적정 공기압을 유지해야해요

또한 너무 빠른 속도로 운전을 하게되는 경우 해당 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

속도를 줄이는게 좋고 차는 최대한 가볍게 다닐 수 있도록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스탠딩 웨이브 현상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 어떠신가요?

많은 사람들이 이것이 어떠한 현상인지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것인지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기때문에 그 위험성에 대해서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데 우리가 생각한 것 보다 위험하기때문에 꼭 알아두시고

예방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해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