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맛은 왜 생각나는것일까?









가끔가다가 생각나는 음식들은

그 음식에 들어있는 성분이

몸에 부족하기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물이 생각나면 물이 먹고싶은것과

같은 이치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신맛이 생각나는것은 왜 그럴까요!?

정말 궁금하네요.









조금 찾아본결과, 의학적으로

밝혀진바는 없지만 신맛이

생각이 나는것은 대게 신 과일들을

생각나는 케이스가 많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특히 임산부 등이 많이 찾게되는것이

바로 '신맛'인데요!


신맛은 공통적으로 과일정도라고

한정되어있기때문에 비타민C가

부족한 경우인 케이스가 많은것같단

생각이 듭니다.









또한 체격이 어느정도 있는상태에서

변비가 있는 케이스는 신맛을 챙겨서

비타민C 등의 과일을 먹게되면

섬유질이 아닌 항산화작용때문에 변비에서

조금은 벗어날 수 있는 방법으로

사용되는 '카더라'통신 또한 있기때문에


이러한 부분들도 잘 체크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신맛은 입맛이 확 돋구고싶은

입맛이 없는 상황에서도 자주 생각이

나는만큼 평소에 잘 먹지 않았기때문에

갑작스럽게 생각이 나는 경우도 있을 수 있겠죠^^


너무 신맛을 먹는것은 좋지 않겠지만

적당히 과일의 신맛을 느끼는것은

건강에도 좋을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특정한 음식이나 맛이 생각이 나고

먹고싶다면 그 성분이 몸에서 모잘라

달라는 신호라는것, 공감하시나요 ^^?


앞으로 과학계가 조금 더 발전하면

이런 결과들을 조금 더 정확하게

밝혀낼 수 있을것같단

생각이 듭니다.









+ Recent posts